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안내입니다!

인쇄하기

안녕하세요?

세계시민교육 보니따입니다. 교육 문의가 늘고 있어서 보니따 프로그램에 관해 길잡이가 될 수 있는 글을 써봤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세계시민교육 보니따는 ‘전 지구적 감수성 기르기-시각 기르기-행동하기’의 접근 방식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제작합니다.

 

하나, 전 지구적 감수성 기르기!

먼저 지역 사회와 세계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공감하는 활동을 합니다. 문제를 바로 알려주기 보다는 문제 상황에 노출해 직접 가슴으로 느껴봄으로써 참여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강의식 수업보다는 활동 중심 수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활동은 몸활동, 시뮬레이션 게임, 토론 등 참자가들의 흥미에 맞춰 진행됩니다.

교육사진_2

 

둘, 숲을 보는 시각 기르기!

다음으로 단순한 현상을 넘어 문제의 구조적인 원인을 인식하는 시각 기르는 시간을 갖습니다. 무엇인가 잘못되었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문제의 원인을 알아야합니다. 이를 통해, 문제가 나와 어떻게 연관 되어 있는지, 이 문제를 계속 놔둘 경우 어떤 일이 벌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니따는 구조적인 시각을 기르기 위해 그동안 기사 연재와 도서 집필을 통해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관련된 주제들을 꾸준히 연구해고, 앞으로도 노력할 예정입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다른 카테고리의 글을 확인해주세요.

카드뉴스

 

셋, 일상 속 착한 세계화 만들기!

마지막으로 모두를 위한 세계화 만들 수 있는 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문제를 이해하고 공감했으나 내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면 강의가 끝난 후 무거운 마음만 남을지 모릅니다. 현재 내 위치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는 시간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세계시민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활동_7

 

  • 세계시민교육 보니따 프로그램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강의를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강의가 개발될 때마다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세계시민교육 보니따는 초, 중, 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유료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메일로 문의해 주세요. (bonita_gce@naver.com)

 

프로그램_3